본문 바로가기
M&A 이야기

[넘버스 M&A 포럼] 안종식 딜로이트 이사 "IT 기반 M&A로 매출·비용 시너지 창출"

by 채린채준아빠 2024. 3. 15.
728x90

지난 3월 13일(수) 더플라자호텔서울에서 열린 '2024 넘버스 M&A 포럼'에 연사로 참석해 M&A 과정에서 IT 통합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했습니다. Cross-border deal에서 IT 실사와 자문을 담당하며, IT 통합의 중요성을 절감한터라 포럼에서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통찰력을 전달 드리려 노력했고, 단순히 IT 실무적인 차원을 떠나 M&A 전략 관점에서 고민해야 할 포인트를 충분히 전달 드렸다고 생각합니다. 앞으로  성공적인 M&A를 위한 IT 통합 방안에 대해서 언론이나 블로그를 통해 활발히 소통할 예정입니다.

 

안종식 딜로이트 이사가 지난 13일 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서울에서 열린 '2024 넘버스 M&A 포럼'의 연사로 참석해 발표하고 있다. (사진=블로터) 출처 : 블로터(https://www.bloter.net)

 

 

[넘버스 M&A 포럼] 안종식 딜로이트 이사 "IT 기반 M&A로 매출·비용 시너지 창출"
https://www.bloter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613430

"IT 통합은 전체 통합 비용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, 시간도 오래 걸린다"면서도 "IT통합을 통해 매출 및 비용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M&A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소"라고 강조했다. 이어 "IT 통합은 IT DD(Due Diligence·기업 실사) 단계에서부터 전략을 세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”고 조언했다.
...
딜 클로징 이후 장기적 관점에서 추가적인 전략적 의사결정(추가 M&A, 매각, 분사 등)을 지원하기 위한 민첩성(Agility), 확장성(Scalability), 유연성(Flexibility)을 확보해야 한다는 점도 조언했다.

 


경영컨설턴트이자 국제공인관리회계사인 안종식입니다. 주로 유통, 소비재(화장품, 식음료 등), 인터넷/모바일, 신용카드 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B2C 분야에서 신사업 전략, 경영전략, 해외사업, 리스크 관리 등의 컨설팅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유통 대기업에서 인터넷/모바일 커머스 분야의 신사업 기획 업무를 비롯하여 사업기회 탐색, 신사업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, 사업화 추진 등 다양한 업무 경험이 있습니다. 현재는 딜로이트에서 컨설팅 업무를 담당하며, 다양한 기업체와 협회에서 강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
blog: http://aliahn.tistory.com
mail: jongsikahn.cma[at]gmail.com

※ 모든 글은 제가 직접 작성했습니다. 제 허락 없이 무단으로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.

 

728x9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