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M&A 이야기

안종식 딜로이트안진 이사 "M&A서 IT통합이 핵심 역할" [넘버스]

by 채린채준아빠 2024. 3. 11.
728x90

2024년 3월 13일(수)에 개최되는 2024 넘버스 M&A 포럼에서 "M&A 시장의 성장, 그리고 점증하는 IT통합의 중요성"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, 포럼에서 발표할 내용에 대해 블로터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. 성공적인 M&A를 위해서 전략부터 시작해서 재무, 회계, 세무, 법무 등 다양한 영역이 중요하지만, 최근 IT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. 아래 인터뷰를 통해 M&A에서 중요한 영역 중의 하나인 IT 통합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.

 

안종식 딜로이트안진 이사 "M&A서 IT통합이 핵심 역할" [넘버스]
https://www.bloter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613223

-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에서 어떤 업무를 맡고 있는가?

현재 M&A 관련 IT DD(Due Diligence·기업 실사) 및 PMI(Post Merger Integration·인수 후 통합 과정) 자문을 수행하고 있다.

주요 제공 서비스는 △사모펀드 투자 포트폴리오 PMI △유통·소비재·식음료·온라인 대상 DT 전략 및 PI(Process Innovation·프로세스 혁신) △시스템 구축 PMO(Project Management Office·사업총괄관리) 등이다.

PMI란 딜 종료 이후 통합 작업을 말한다. 그중 IT 통합을 주로 맡고 있다. 예를 들면 바이어(인수자)의 시스템과 타겟(매각자)의 IT 시스템을 어떻게 통합할지,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할지 등의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.

 

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M&A 과정에서 성공적인 Deal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IT 통합 주제를 소개할 예정이니, 많은 기대를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
경영컨설턴트이자 국제공인관리회계사인 안종식입니다. 주로 유통, 소비재(화장품, 식음료 등), 인터넷/모바일, 신용카드 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B2C 분야에서 신사업 전략, 경영전략, 해외사업, 리스크 관리 등의 컨설팅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유통 대기업에서 인터넷/모바일 커머스 분야의 신사업 기획 업무를 비롯하여 사업기회 탐색, 신사업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, 사업화 추진 등 다양한 업무 경험이 있습니다. 현재는 딜로이트에서 컨설팅 업무를 담당하며, 다양한 기업체와 협회에서 강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
blog: http://aliahn.tistory.com
mail: jongsikahn.cma[at]gmail.com

※ 모든 글은 제가 직접 작성했습니다. 제 허락 없이 무단으로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.

 

728x90

댓글